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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현대엠엔소프트]아이콘 합병만하면 주당 20만원인 이유 ?
글쓴이 : 합병찬성 작성일 : 2018-11-05 00:30:23 조회수 : 5835       추천수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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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그룹이 1년여만에 또다시 비상장계열사
합병을 시작하였습니다.


지배구조 개편을 재시작


현대파워텍 과 현대다이모스 이들 두회사는 정의선주가 없습니다.
단지 그냥 삼성처럼 계열사 숫자를 줄이는 과정이라고 봅니다.
순환출자고리 와 지배구조 개편하면 당연히 부품회사들을 모아서 관리하겠죠.
 


일감몰아주기를 비상장 과 상장 모두 20%로
낮춘다고 합니다.


현대오토에버 비상장 정의선주가 그동안 상장회사들 때문에 부각이 안되고 쉬쉬


조용히 넘어가는것 같았습니다.


겨우 총수일가 30% 턱걸이 입니다.  총주주수 8명 입니다.


겨우 지분을 낮출수 있었던 이유가  2년전
현대씨엔아이 와현대오토에버의 합병으로 지분율을 낮추게 되었네요.


결국 현대차si 와 기아차si의 합병이죠.


그이후 현대오토에버 자본금 103억   매출1조1500억
당기순이익 520억 주당순이익25221원 입니다.


현대엠엔소프트 자본금 20억  매출2166억 당기순이익
243억  주당순이익 5863원


액면가 500원인 현대엠엔소프트가 현대오토에버
보다 주식수가 적기 때문에 주당순이익이 2배 이상 높습니다.


상장회사 더존비즈온 기업용 ERP솔루션 기업
매출 2000억 회사가 시총 2조 가까웠듯이 현대엠엔소프트는
국내 1위 내비게이션 과 자율주행 관련주로 상장시 비슷한 대우를 받게 될 것입니다.


 


현대오토에버와 합병시 정상적이라면 불이익을 당하겠지만 지분율을 20% 이하로 낮추기 위해서는 현대엠엔의 가치를 상당히 높여야 할것입니다.


주당 20만원 이상 기대 합니다.


그리고 공개매수로 시장물량을 전부 사들일것이며 소각이나 자사주로 가져 간다면 장외시장은
수급으로 인하여 급등을 할것입니다.


몇년전 현대엠코 와 현대엔지니어링이 합병발표이후 20만원인
주가가 합병가치 40만3000원 공개매수이후 120만원까지 상승을 하였습니다.


이것은 수급도 있지만 현엔주주들은 정의선주가 되어 버렸기에 호재로 작용한겁니다.


팔지말고 1년만 보유해 보세요.


현대차그룹은 지금 현대오토 에버 보다 현대글로비스 와 현대엔지니어링같은 큰 기업이 먼저입니다.


큰 틀이 결정이 되어야 작은순서데로 가겠죠.


 



 

 

주)더존비즈온(기업용 ERP 1위)

자본금 148억

주식수 3000만주

시가총액 1조6261억 (54800원적용)

매출액 2000억   영업이익 516억

주당순이익(EPS) 1350원

배당 400원

PER 44

 

 

주)현대엠엔소프트 (내비게이션
현대차.기아차 독점 1위,
자율주행관련주)


자본금 20억

주식수 
40만주


시가총액 장외가격 5만원기준 2000억

매출액 
2166억   영업이익 295억


주당순이익(EPS)  5863원

배당금 900원

PER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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