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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바디프랜드]아이콘 바디프랜드, 코웨이, 한샘의 분석비교-최저가임
글쓴이 : 최저가 작성일 : 2017-09-05 00:57:48 조회수 : 8894       추천수 : 28
 바디프랜드 주주동호회  

* 참고로만 활용해 주세요.

구분

바디프랜드

코웨이

한샘

2015년

2016년

 

2017년 (반기실적)

2015년

2016년 

 

2017년(반기실적)

2015년

2016년

2017년(반기실적)

매출

2,635억

3,664억

2,346억

2조2,152억

2조4,180억

1조1,469억

1조7,105억

1조9,044억

1조164억

영업

이익

652억

933억

?

4,633억

3,638억

2,482억

1,467억

1,487억

661억

순이익

553억

781억

매출액의 22%예상

3,431억

2,679억

1,733억

1.147억

1,187억

504억

주식수

7,848,824주(장외주식수)

74,818,121주(상장현재)

23,533,928주(상장현재)

시가 총액

9,811억원

7조 1,900억원

3조 7,890억원

현재

가격

125,000원

(38커뮤니케이션)

96,100원

(코스피)

161,000원

(코스피)

2016년

EPS

9,950원

3,580원

5,043원

2016년

PER

12.56배

26.84배

31.92배

2016년PER적용 가격

코웨이적용하면 267,058원

한샘적용하면 317,604원

================= 

=================== 

                                                   (2017년09월04일 종가 기준)


* 바디프랜드의 2017년도의 반기 실적은 오늘 주담과 통화해서 매출을 입력하였음.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나오지 않아 적지 않음. 다만 반기 순이익은 대략 반기 매출액의 22%정도 예상한다고 함. 그리고 2017년도 예상 매출액은 4,500~5,000억 정도 된다고 함. 그러면 순이익은 약 1,000억이상 된다고 볼 수 있음.

 

* 금년 주주총회 때 박대표는 2017년은 실적보다 내실을 다지는 해이고  2018년부터는 다시 크게 성장한다고 말하였으나 막상 2017년 반기실적을 보니 금년에도 크게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음. 


* 바디프랜드와 비교할 회사가 없어 유사한 렌탈사업을 하고 있는 코웨이, 한샘과 비교 분석하였음.

 

* 3개 회사를 비교 분석한 결과 바디프랜드가 가장 최저평가된 것을 알 수 있다.

   

* 금년에 바디프랜드의 세계화를 꾀하기 위해 중국과 미국 시장 진출하고 있고  이미 중국에 바디프랜드 생산 법인과 판매 법인을 설립해둔 상태다. 


* 3개회사 중 앞으로 성장성이 가장 뛰어난 회사는 바디프랜드다. 2016년 순이익률을 보면 바디프랜드는 22%이고, 반면에 코웨이 11%, 한샘 6%밖에 안된다. 그럼에도 시장에 상장되었다는 이유로 코웨이와 한샘은 바디프랜드보다 PER를 2~3배를 받고 있다.

 

* 바디프랜드는 2020년에 매출 1조원을 달성하겠다고 공언하였으니까 그 때가면 주당 대략 50만원~60만원(지금 현재가격으로 계산) 갈 것으로 예상된다.


* 서울 도곡동 바디프랜드 도곡타워에서 만난 박상현 대표는 "올해를 해외진출 원년으로 삼아 미국 로스엔젤리스(LA)를 시작으로 중국 상하이 등에 4~8개 해외직영매장을 열 계획"이라며 "적극적인 인재영입을 통해 현재 1000여명의 직원을 1500명 이상으로 늘리고, 매출은 5000억원을 달성할 것"이라 밝혔다.  또 국내 안마의자 보급률이 아직 3~4%수준으로 20%에 가까운 일본과 여전히 차이가 크다"며 "10%까지 끌어올리겠다"고 밝혔다.

박대표는 "내 꿈은 안마 의자를 자동차와 비행기 같은 탈것에까지 확대하는 것"이라고 했다. 앞으로 자율 주행차가 상용화되면 사람이 운전에 집중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차량에 탑승한 시간에 안마 의자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박 대표는 "지금 팔리는 안마 의자는 너무 무거워 자동차나 비행기용으로 적절하지 않다"며 "소재를 경량화하면서도 흔들리는 차 안에서 편안함을 주는 안마 의자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 국내 안마 의자 시장 1위 업체 바디프랜드가 이탈리아 수퍼카(초고성능 차량) 업체 람보르기니와 손잡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람보르기니 브랜드의 초고가(超高價) 제품을 내세워 전 세계 부유층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바디프랜드 박상현(42) 대표는이탈리아 볼로냐 산타가타(Sant'Agata)에 있는 람보르기니 본사에서 스테파노 도메니칼리(Domenicali) 람보르기니 CEO(최고경영자)와 만나 양사 간 브랜드 제휴 계약에 서명했다. 이번 계약으로 바디프랜드는 향후 5년간 독점적으로 람보르기니 브랜드의 안마 의자를 개발·판매할 수 있게 된다. 박 대표는 "내년 상반기 중 첫 람보르기니 브랜드 제품을 국내외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라며 "'한국 1위'를 뛰어넘어 '글로벌 1위'로 도약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2017.5.15 기사내용)


*  바디프랜드 사업전략본부장은  "바디프랜드가 지속적으로 창의적인 사업에 투자한다면 2020년 매출액 1조원 이상, 기업가치는 10조원인 회사로 될 수 있으리라고 확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2016. 12.  15. 기사내용)

  

* 1~2년만 가지고 있으면 몇 배 먹을 수 있음.

 

* 상장은 2018년에 예상할 수 있다.


* 투자는 본인책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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