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여의도' 개점…팀쿡이 축하메시지 직접 보낸 이유 백지수 기자 | 2021-02-27 21:23 

[머니투데이 백지수기자]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27일 직접 '애플 여의도'의 개점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보냈다.

팀 쿡은 이날 트위터에 "애플의 두 번째 서울 매장, '애플 여의도에서 한국 고객들을 맞이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는 짧은 메시지를 남겼다.

업계에서 애플의 한국스토어 증설에 대해 한국 시장에 공을 들이기 위한 것으로 해석하고 있는 가운데 CEO가 직접 환영 메시지를 보낸 것이라 눈길을 끈다.

앞서 애플은 전날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IFC몰 내에 '애플 여의도'를 정식으로 열었다.

'애플 여의도'는 애플이 2018년 1월 개장한 서울 강남구 '애플 가로수길' 이후 3년 만에 한국에서 연 애플스토어다. 한국 정치와 경제, 방송의 중심지인 여의도가 두 번쨰 애플스토어 입점 지역으로 선정됐다.

애플 여의도 매장 규모는 가로수길 매장과 같다. 다만 애플 가로수길과 달리 '보드룸'은 마련되지 않았다. '보드룸'은 비즈니스 고객을 위해 애플 가로수길 지하에 마련된 별도 공간이다.

애플 여의도에는 별도 보드룸은 없지만 비즈니스팀이 있어 가로수길처럼 최신 제품을 소개하고 추천하는 서비스가 제공된다고 한다.

매장 인력은 애플 가로수길에 비해 2배 이상 늘렸다는 것이 애플의 설명이다. 애플 여의도 직원은 117명으로 6개 언어로도 서비스를 제공한다. 애플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전날에는 예약을 통해서만 여의도 매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했다.

IT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서울 중구 명동과 부산 해운대 등에도 각각 3·4호점 개장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기사전문보기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

OTC38 쏠라사이언스 konex38

38커뮤니케이션,삼팔커뮤니케이션,38stock,38,비상장뉴스,비상장주식,장외주식,장외시장,인터넷공모,비상장주식거래,장외주식시세,장외주식거래,장외거래,비상장주식매매,장외주식시장,주주동호회,비상장주식시세,장외주식시황,IPO공모주,인터넷공모주,IPO뉴스,상장예정,스팩,공모주,기업공개,공모,공모청약일정,신규상장,공모주청약,프리보드,IPO공모,3시장,코스콤,온라인증권,종목추전 주식,펀드,증시전망,투자포털 사이트,재무분석,주식공모,증시일정,증권사,코스피,코스닥,나스닥,거래소,주가지수,미국증시,일본증시,아시아증시,삼성,현대,기아,LG,동양,투자전략,종목분석,선물옵션,해외증시,주식시세 등 증권정보,증권정보사이트,증권시세,선물옵션,주가정보,종목토론,전문가,테마주 분석,추천종목,이슈,종목뉴스,차트,시황전략,주식투자,증권 전문 포털사이트,재테크,부동산,창업,카페,주식칼럼,증시브리핑,증시분석,주식투자정보,증권투자정보,금융정보,차트분석,증시일정,소액주주,커뮤니티,매매,주식거래